본문 바로가기
자전거/자전거 소식, 정보

32% 경사도의 힐클라임 자전거 대회, Fargo Street Hill Climb

by 상오기™ 2009. 7. 8.
자전거를 타보신 분들은 10%의 경사도만 되어도 많이 힘들다는걸 아실 겁니다.

참고 - 평균 경사도
남산은 6%, 도선사 13%, 미시령 8%, 제주1100도로 6% 정도임

그런데 평균 경사도가 32%인 언덕을 올라가다니 사람이 아닙니다 @.@

Fargo Street Hill Climb

숫자만 봐서는 어느 정도인지 감이 잘 오질 않으시는 분들을 위해 사진과 동영상을 준비 했습니다.

직선으로 올라가다니 이런 짐승 같으니라고~!!

직선으로 올라가다니 이런 짐승 같으니라고~!!


표정을 보면 '업힐이 제일 쉬웠어요~!' 군요 ^^

표정을 보면 '업힐이 제일 쉬웠어요~!' 군요 ^^



동영상을 보시면 로드는 처음부터 지그재그로 올라가고 MTB는 직선으로 올라오다 로드와 같이 지그재그로 이동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 지그재그로 이동하는건 업힐각을 줄이기 위해서죠 ^^

아무래도 기어비의 차이로 인해 MTB와 달리 로드 타고선 직선으로 올라가기는 많은 무리가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2009년 대회는 64세의 남자분이 30번 왕복을해서 1위를 했습니다.
- 연세도 있으신데 대단하시군요~! 30번에 그친것도 31번째 체인이 끊어져서 랍니다 @.@

지금까지의 최고 기록은 2008년에 기록된 101회 왕복~!

무려 9시간이나 걸렸다고 합니다.

아무리 지그재그로 올라간다고해도 9시간동안 101회를 왕복하다니 사람이라 생각이 되질 않습니다~!

완주하면 받는 Fargo Patch

완주하면 받는 Fargo Patch


완주를 하면 위와 같이 귀여운 패치를 준다니 한번 도전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 로드론 힘들게 분명하고 MTB 타고선 도전해볼 수 있지 않을가 싶네요 ㄷㄷ


우리나라도 찾아보면 경사도가 심한 골목길이 있을텐데 이런 짧고 굵은 업힐 대회가 열리면 재미있지 않을까 합니다 ^^


참고로 경사도가 제일 높은 곳은 아마도 미국 피츠버그의 Canton Avenue 라 생각됩니다.

평균 경사도는 무려 38%~!!!!


전 그저 로드로 38%의 경사도를 올라갈 수 있다는게 신기하기만 합니다 @.@

일단 접지력이 좋지 않아 급경사에선 체중이동을 정확히 하지 못하면 힘이 있어도 헛바퀴 돌다 넘어지기 쉽고 제 체력으론 로드 기어비로 절대 못오릅니다.

제 수준으론 15%만 넘어가도 바로 GG 칩니다 ^^;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