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전거 여행, 라이딩/서울, 경기도

동부 22고개가 아닌 동부 19고개 업힐 라이딩~!!

by 상오기™ 2014. 4. 14.
1. 결론은? 비 ㄱㄱㄲ

지난 토요일에 얼마전에 코스 파일로 공유했던 동부 22고개를 다녀 왔습니다.

시즌초이고 해지면 라이딩을 그만두려고 오후 7시엔 무조건 용문역에 도착하자~!! 란 생각에 라이딩을 시작 했는데 달리다보니 제한 시간내에 가능하겠더군요 ^^

하지만~!!!

제목과 같이 19고개로 끝난건 18번째 대곡치를 넘은후 비고 오기 시작했기 때문 입니다 ㅜㅜ

버스 정류장에 들어가서 드롭바에 묶어둔 자켓을 꺼내 입고 그 위에 방풍 자켓까지 걸치고 'ㅜㅜ' 하면서 복귀 하는데 5분 정도 비 맞으며 달리다보니 비가 그치더군요~!!

그래도 날씨는 곧 비가 올듯 꾸물꾸물 거리고 비 맞으며 잠시 멘붕 상태에 빠졌더니 봉크가 슬금슬금 다가 옵니다 ㅋㅋ

19번째 비솔고개를 힘겹게 넘고 20번째 밭배고개와 용문역으로 갈라지는 3거리에(덕수교차로) 오후 4시쯤 도착하여 마지막 보급을 하고 용문역에 4시 45분쯤 도착 하였습니다.

밭배고개부터 용문역까지는 넉넉히 잡아도 2시간 안에 끝나는 코스라 늦어도 오후 6시에는 용문역에 도착 했을텐데 좀 아쉽지만 괜히 위험하게 비 올지도 모르는데 라이딩하는 것보단 다음을 기약하는게 현명한 선택이겠죠~!!

일단 현재 몸 상태가 독주 라이딩으로 양수역에서 7시 25분쯤 출발하여 용문역에 6시 전에는 도착이 가능하다는걸 확인했다에 의의를 둡니다 ^^

혈동고개나 대곡치를 넘을때의 몸 상태를 비교해보면 동부 15고개때보단 확실히 좋아졌더군요~!!

15고개땐 점심을 제대로 못먹어서 이번보다 일찍 봉크가 왔었다는 차이가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론 15고개때보단 지금이 조금더 몸 상태가 좋은것 같아 기분이 좀 좋아요 ㅎㅎㅎ

2. 22고개 라이딩시 휴식은?

클럽 텐프로에서 요청했던 휴식지 정보는 다음 링크의 코스 & 큐시트에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제 생각에 동부 22고개 라이딩시 적당한 휴식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라이딩시 제가 쉬었던 곳임~!!)

1차 38.6km 문안고개 이후 화야산 쉼터
2차 68.6km 널미재전 대명 휴게소
3차 88.9km 소주고개전 여의도 기사식당, 점심 식사
4차 121.5km 덕만이고개 이후 하나로마트
5차 155km 밭배고개전 Buy to Buy

또는

1차 40~50km 청평호 주변

2차 88.9km 소주고개전 여의도 기사식당, 점심 식사
3차 121.5km 덕만이고개 이후 하나로마트
4차 155km 밭배고개전 Buy to Buy

일단 쉴곳이 없어 문제가 되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

3. 라이딩 후기 겸 사진

업힐 라이딩이니 먹을걸 잘 챙겨야 합니다~!!

할인중인데도 좀 비싼 수티스미스 자전거 양말

아침을 간단히 먹고 식빵에 치즈, 누텔라 쨈도 발라 먹어요 ㅋㅋ

부평 첫차를 타고 용산역 점프하여 용문행 탑승~!!

7시 10여분쯤 양수역에 도착~! 오늘도 메인은 브라이튼 라이더60~!!

물통 2개는 필수~!!! GPS 2개는 필수 아님 ㅋㅋㅋ

오랫만에 양수역에서 출발 합니다~!!

화야산 쉼터의 화장실 앞에 있던 강아지 ^^

나름 널직하니 쉬기 좋고 가격도 저렴~!!

양수역에서 37.79km 지점에 있어요 ^^

첫 보급은 콜라와 단팥빵~!!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는 간판

탑튜브에 엣지 달았더니 정확히 땀 떨어지는 위치임 ㄷㄷㄷ

달리고 달려 대명 휴게소~!

더워서 자켓 벗으려고 들렀다가 보급함 ㅋㅋ

곧 식당 가니까 2차 보급은 콜라만~!!

텐프로 사장님이 추천해준 여의도 기사 식당~!!

콜라를 2통 마셨더니 물통이 한통 남았네요~!!

여의도 기사 식당은 양수역에서 88.15km 지점에 있어요~!!

제육백반은 2인 이상만 가능하데서 가정식 백반 먹었어요 ㅜㅜ

밥 먹기전에 몬스터 아미노로 회복~!!!

밥공기가 2개~!! 공기밥 추가는 무료인지 돈을 안받네요 ^^

라이더60 배터리 충전하려고 보조 배터리 연결함~!

더우니까 자켓은 벗어서 핸들바에 챙겨온 운동화끈으로 묶어주는 센스 ㅋㅋㅋ

약 121.5km 지점, 덕만이 고개 지난후 하나로 마트~!!

또 콜라와 단팥빵 ㅋㅋㅋㅋㅋ 편식이 심하군요 ㅡㅡ

들어가자마자 마트는 없고 농협만 보여서 살짝 당황함 ㄷㄷ

155km 밭배고개전 Buy to Buy에 4시쯤 도착~!!

이번엔 콜라와 단팥빵 아닙니다 ㅋㅋㅋㅋ

비 때문에 건너뛰어야하는 밭배고개 ㅜㅜ

155km 밭배고개전 Buy to Buy

오후 4시 45분쯤 용문역에 도착~!!!

동부 19고개 완주~! 22고개는 다음 기회에~^^

전철에서 먹방 찍을 기세 ㄷㄷㄷ 김밥만 먹고 나머지는 봉지째 집에 가져감 ㅋㅋ

3분차 타려다 만차라 내려서 33분꺼 탔는데 혼자탄 상태로 출발 ㅋㅋ 하지만 곧 만차 됨 ㄷㄷ

전 노란색이 좋아요~!! 발목 위로 올라오는 수티스미스~^^

동부 22고개중 확실히 혈동고개가 짱인것 같아요 ㄷㄷㄷ

나머지는 뭐 그냥 업힐이죠 ㅋㅋㅋ

4. 라이딩 데이터

중간에 정지 버튼 누른지 모르고 달리다가 8km(약 20분) 정도 데이터 기록이 안되었네요 ㅜㅜ

동부 19고개 업힐 라이딩 데이터

엣지 800 데이터http://connect.garmin.com/activity/479055916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