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토픽 핸들바 가방을 대부분의 라이딩시 항상 장착하고 다닙니다.

덕분에 라이트를 달 공간이 없기에 야간 라이딩시 애로사항이 많습니다 ㅠ.ㅠ

할로겐의 경우 불바 꼭대기에 달면 각도 조절도 되고 야간 라이딩시 문제점은 없지만 거치시의 불편함이 있고 P4의 경우 거치대의 각도 조절이 되지 않아 정면으로만 빛이 날아가서 이런 방법으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불바에 오버 사이즈 거치대를 이용하여 할로겐을 장착하여 사용함>


바쎌을 구경하다 샥에 부착하는 라이트 홀더를 발견하고 이걸 이용하면 토픽 가방을 사용하면서 라이트를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것 같아서 구입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LH-50 분해 사진>

위 사진의 제일 왼쪽에 보이는 부품을 이용하여 몇번째 구멍에 나사를 고정하는가에 따라서 25.4mm ~ 40.0mm의 굵기까지 고정이 됩니다.

제품 설명서에는 굵기가 일정한 '샥'에 장착한다고 하였는데 개인적으로 샥에 장착하는건 높이가 낮아 라이트가 충분히 퍼지지 못한다라는 선입견을 갖고 있습니다.
- 예전에 MTB 샥에 할로겐을 거치해본 경험상 비추였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KHS F20-T3의 핸들 포스트에 장착한 사진>
 

핸들 포스트에 장착이 가능할 것 같아서 장착해보니(L 사이즈) 문제없이 장착이 됩니다.

위의 사진처럼 여유 공간이 많은것 같아 고무를 덧대었는데 장착해보니 나사로 조이면 여유 공간이 사라지기에 원래 제품에 달려 있는 아주 얇은 고무만 사용하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 완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할로겐을 거치한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p4를 거치한 모습>

 
이 제품을 구입한 목적인 '핸들바 가방을 사용하면서 발생한 라이트 거치 해결'을 이루었습니다.

 
나사로 조여 주기에 아주 견고하게 고정이 되어 라이딩시 아무런 문제가 없고 브레이크 선이 앞을 살짝 가리는 경우도 있지만 실 사용시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