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여름부터 자전거 전용 보험이 나온다는 떡밥을 뿌리더니 이제서야 자전거 전용 보험이 나왔습니다.
국민은행이 삼성화재와 손잡고 출시한 자전거 보험으로 금감원장이 처음으로 가입을 했다고 합니다.
- 금감원장이 3km 정도 되는 거리를 주중에 자전거 출퇴근을 (매일은 아닐테고) 할거라고 하네요
- 국민은행 홈페이지엔 업데이트가 안된건지 자전거 보험은 검색되지 않습니다.
이 보험을 시작으로 계속해서 다른 보험사에서도 자전거보험이 출시된다고 합니다.
꾸준히 자전거 이용자들이 늘어나면서 자전거 관련 사고도 증가를 하고 있어 자동차 보험처럼 자전거 보험이 필요하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자전거 관련 사망자
[출처] "자전거 사고, 이젠 보험처리하세요"
말은 자전거 전용 보험인데 그동안의 상해 보험과 차이점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
- 배상책임이나 비용손해 부분이 다른 건지? 보험을 잘 몰라서...
자전거 전용 보험이라는데 지난 5월까지 가입되어있던 메드인의 레포츠플렌보험과도 큰 차이가 없어 보입니다.
메드인 레포츠플렌보험
차이라면 보험료가 약간 저렴하다는것 정도?
(보상한도는 보험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메드인의 보험이 지난달 만기가 되어 새로 가입을 해야 하는데 다른 보험이 나오는것도 봐서 비교를 해본후 가입할까 합니다.
작년에 자전거 보험으로 메드인에 가입한게 상해 보험에 들어놓은게 없어서 자전거 타다 다치면 보상 받을게 없어서 였는데 자전거 전용 보험이라는게 나오니 고민이 되네요 ^^
장마철도 시작되어 당장 자전거 탈일이 많지않아 8월말에나 가입할거라 천천히 알아봐야 겠습니다.
p.s 상해보험과 자전거 보험의 차이가 뭔지 아시는분 계시면 설명 부탁 드립니다 ^___^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 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