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로 만들고 업데이트하고 있는 프로그램들 입니다.
블로그 상단에 링크되어 있는 GPS 로그 파일을 지도에 그려주는 "GPS 로그 지도" 와 블로그에 업로드한 사진을 지오태깅하는 "블로그 지오태깅" 2가지죠~^^
관련 글
작업에 들어가기전에 간단하게 순서대로 정리를 합니다.
가끔 마인드맵으로 그려놓을때도 있고 이렇게 종이에 바로 끄적거릴때도 있습니다.
물론 이대로 진행되는 경우는 많지 않죠~^^;;
대부분 만들다보면 바뀌기도 하고 꼬이기도 하고.... ㅡㅡ
취미로 만드는 수준이 다 그런거죠 뭐 ^^;
그래도 큰 흐름은 잡아놔야 하기에 꼭 필요한 작업 입니다.
종이 한장에 3가지를 끄적거림
상단의 "GPS 로그 지도 그리기"는 업데이트가 되어 Ver 0.2 가 되었습니다.
따로 글을 발행해야 하는데 귀찮아서 아직 못했네요.
가끔 이용하시는 분들은(하루에 10~20분 정도 이용하시는듯~) 바뀐걸 아시겠죠뭐 ㅎㅎ
지오태깅 업데이트중~~
요즘 업데이트를하고 있는 지오태깅 순서도 입니다.
이름이 "블로그 지오태깅" 인 이유는 "블로그"를 초점으로 하기 때문인데 지금 방식이 불편하다는 분들이 계셔서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로그 파일을 같이 업로드해서(1단계) 한번에 지오태깅한 로그 파일과 사진을 만들어주면 이걸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또는 홈페이지)에 넣는 방식(2단계) 입니다.
기존엔 자기 블로그에 사진 올리고 지오태깅을하여 복사해서 붙이는 3단계 과정 입니다.
블로그에 올리고 지오태깅을 따로 하는게 번거롭다고 하시는데 블로그 자체 서비스가(예를들어 티스토리 플러그인처럼 티스토리가 만들어서 제공하는 기능) 아닌한 구조적으로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는건 어쩔 수 없습니다.
지오태깅하는 사진과 로그 파일은 인터넷 어딘가에 저장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 저장되는 공간이 자기 소유의 블로그인게 좋지 않나요?
자신이 만든 자기만의 컨텐츠인데 다른 공간에 올려서 링크해서 사용할 필요는 없으니까요 ^^
(라고 저는 생각 합니다~!)
대부분 번거롭고 귀찮다고 하시니 Blog API를 이용해 제 소유의 블로그에 업로드하여 링크할 수 있게 만들고 있습니다.
참고 : Blog API를 이용하여 글을 등록하고 있는 블로그
GPS 로그 지도 그리기 : http://log.gpson.kr/
다른 분들을 위해서 업데이트를 하고 있기도 하지만 한편으론 제 블로그에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걸 만들어두면 제가 사용하기에도 좋으니까요 ^^
라이딩이나 자전거 여행 후기 올릴때 한번에 포스트를 완성하지는 못하겠지만 자동으로 등록한후에 약간만 손을 보면 되기에 편할것 같습니다.
아직 해결못한 문제들이 있지만...ㅠ.ㅠ
제 블로그처럼 사용하시는 분들은 많지않은 마이너 프로그램이지만 업데이트는 계속 됩니다 ^_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