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퍼휠을 장착하고 다니던 브롬톤의 프레임이 아래와 같이 휘어 버렸습니다.

뒤에서 바라본 모습, I I 로 보여야 하는데 옆면이 보이는군요 ^^;

뒤에서 바라본 모습, I I 로 보여야 하는데 옆면이 보이는군요 ^^;


휘면서 도색이 벗겨진 부분

휘면서 도색이 벗겨진 부분


접어서 땅에 놓는 과정에서 충격이 많이받아 휘어버린것 같습니다.

일부러 험하게 다룬것도 아닌데 이지휠을 장착한 브롬톤은 멀쩡한데 키퍼휠을 장착한 브롬톤만 프레임이 휘어 버렸습니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키퍼휠과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이지휠의 충격 흡수의 차이가 있는 걸까요?
- 참고로 키퍼휠의 문제점이 아니라 종종 충격을 받아 잘 휘는 부위중 하나 입니다 -

어쨌든 브롬톤은 크로몰리로 만들어진 프레임이라 어느 정도 휘어 버린건 잘 펴면 큰 문제가 없습니다.

처음엔 고무망치로 두드려서 펼 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순간적인 충격을 줘서는 티도 나지 않습니다 ^^;


결국 지속적인 힘을 가하기 위해 쇠파이프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집에 쓸만한거라곤 자전거 거치대밖에 없었습니다.

그래서 수건으로 프레임을 감싸고 거치대를 꽂고 적당한 힘을 주어 조금씩 휘어진 프레임을 바로 잡았습니다.

거치대의 희생으로 브롬톤은 거의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 왔습니다 ^^

첫 사진에 비하면 많이 회복된 브롬톤 ㅠ.ㅠ

첫 사진에 비하면 많이 회복된 브롬톤 ㅠ.ㅠ



진작 파이프 꽂아서 필것을 괜히 고무 망치로 펴려다가 고무 망치만 살짝 맛이 가버렸습니다 ^^;;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슨갱 2009.09.27 19: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쌩유베리 감사합니다. ㅎㅅㅎ 내 자전거 이제 멀쩡~

  2. Favicon of http://jsapark.tistory.com BlogIcon 탐진강 2009.09.27 2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상오기님.
    블로그에 좋은 정보가 많은 것 같습니다.
    자전거 타는 사람들 많으니 좋은 정보가 될 것 같아요,
    새로운 한 주 잘 보내세요.

  3. Favicon of http://moneyamoneya.tistory.com BlogIcon 머니야 2009.09.28 1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가 초딩시절..자전거 매냐였어요^^
    그런데....뻑하면...그당시에 체인이 이탈되서...손에 시껌정 다 묻히면서...바로 잡던 안좋은 기억이 함께 있습니다...ㅋㅋ..
    오늘도 역시 자전거 관련 좋은정보 잘 보구 가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