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PS/GPS 기타 정보

[BRYTON RIDER 30/50] 11월초 구글지도를 사용하는 GPS(자전거/도보여행용) 출시 예정

by 상오기™ 2010. 10. 25.

지난 7월에 테스트 의뢰를 받았던 기종으로 RIDER 30과 50 이란 모델이 11월초 국내에 출시될 예정 입니다.


RIDER 50부터 출시후 30 출시 예정이며 해외엔 이미 출시된 제품 입니다.



bryton rider 50

BRYTON RIDER 50


BRYTON RIDER 30

BRYTON RIDER 30





BRYTON이란 대만 신생 업체인데 가민을 롤모델로 하는것 같습니다.


BRYTON 홈페이지http://corp.brytonsport.com/


초기엔 OSM 지도를 사용하였는데 테스트 보고서에 OSM 지도의 문제점을 언급하였는데(무료 지도이지만 참여하는 사용자가 적어 지도의 성능이 떨어지는 편이라 사용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야한다고 적음) 현재는 구글 지도를 사용하도록 구글과 계약이 되었다고 하는데 아직 정식으로 지도가 배포되지는 않은것 같습니다.


커스텀 지도를 사용하는 기능은 없어 등산시 사용하기엔 적합하지 않고 자전거에 최적화된 GPS이며 요즘 많이 활성화되고있는 도보 여행에 적합 합니다.


가민 엣지를 롤모델로 하는듯 케이던스&속도계 센서, 심박계를 지원하며 현재 해외 판매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RIDER 50은 가민 엣지 705급, RIDER 30은 EDGE 305/500급 이라고 생각함)


Rider50

- 기본형 : 199.99 Euro / 한화계산시 383,000

- 풀패키지(센서와 심박계 포함) : 299,99 Euro / 한화계산시 575,000


Rider30

- 기본형 : 149.99 Euro / 한화계산시 287,000

- 풀패키지(센서와 심박계 포함) : 249.99 Euro / 한화계산시 479,000 


국내 출시 가격은 해외보다 저렴한 34.9만원 정도의 가격에 출시될 예정(기본형, 확정된건 아님)이라고 합니다.


신생 업체이고 처음 출시되는 제품이라 출시 기념으로 RIDER 50 기본형을 24.9만원 정도의 할인된 가격으로 공동 구매를 진행할 예정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현재로서는 어디까지나 예정임~~)



구글지도를 지원하는게 확실해지면 가민 엣지에 비해 큰 장점이 될것으로 생각되며(TOPO 지도는 업데이트가 거의 안되므로 도로 정보가 구식이며 유료로 구입해야 함, 그나마도 가민 엣지 시리즈는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이 되지 않아 정상적인 루트로는 지도를 구할 수 없음) 현재의 펌웨어 수준에서 트레이닝 관련 기능만 보완 된다면 기능이나 가격적인 면에서 가민 엣지 시리즈를 대체할만한 제품이라고 봅니다.



가민 엣지 시리즈와 BRYTON RIDER 시리즈를 살짝 비교를 해보면 다음과 같은 차이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가민 엣지의 장점

- 검증이 완료된 안정적인 제품

- 트레이닝 기능이 우수함

- SportsTracks(GPS 로그북 프로그램, 데이터 분석이 강점임~!)과의 연동


BRYTON RIDER 50의 장점

- 구글 지도의 강점(지원된다는 가정하에)

-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 국내에 정식 출시된 제품이므로 A/S의 편리성

- 가민 케이던스&속도계 센서, 심박계 센서를 공유

(Edge 305는 공유되므로 RIDER 시리즈 본체만 구입하면 됨, 500/705는 같은 센서인지 모르겠음)



비수기에 출시되는 제품이지만 사용자 입장에선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 때문에 신제품 출시는 기분좋은 일인것 같습니다 ^^


수입업체에서 정식으로 리뷰 제의가 들어오면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추운데 감기 조심 하세요~! ^_____^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p.s 공동 구매에 관심 있는 분들은 댓글 남겨 주세요~~

확실히 정해진건 아니지만 어느정도 수요가 있어야 공구 진행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