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튠에서 탁스 스마트 로라인 네오 스마트를 대여하고서 실제로 타기까지 예상치 못한 락링 공구 문제로(전 시마노만 써와서 웰튠에서 제공해준 캄파 락링 공구가 없어 스프라켓 장착을 못함) 일주일정도 걸렸네요~!

다행히 웰튠에서 공구를 보내줘서 장착을 했습니다.

그런데 지난 4일에 즈위프트 한국 그룹 라이딩시 1시간정도 타보고 6일엔 기부 라이딩으로 2시간 타본 이후로 예정에 없던 출장와서 또 못타고 있네요 ㅠㅠ

빠르면 오늘 저녁에 올라갈듯 싶으니 집에가면 다시 열심히 타보면서 얼만 안되는 대여 기간동안 많이 사용해봐야겠네요 ^^

스프라켓을 장착하긴 했는데 네오 스마트 메뉴얼이 없어서 제가 사용하는 10단 스프라켓에 몇mm 스페이서를 껴야는지 알 수 없어 3.8mm 끼우라는 글이 있길래 스페이서를 넣고 장착을 했습니다.

혹시나 싶어 웰튠에 문의를 해보니 메뉴얼을 보내주면서 2mm 스페이서를 끼우면 된다고 하네요?

메뉴얼대로 안했으니 체인라인 문제로 소음이 좀 발생하고 있어서 재조정후 다시 테스트를 해봐야겠지만 확실히 기존에 사용하던 비쿨보다 조용하니 좋네요 ^^

3시간의 짧은 사용 이지만 비쿨 사용시와 차이를 느껴지기엔 충분 했습니다.

일단 스프라켓 직결이라 타이어 슬립이 없어서 그런지 즈위프트 이용시 비쿨보다 부하가 더 많이 걸리는듯 싶고(최대 경사도 구현의 차이도 있음) 업힐과 다운힐이 반복되는 경우 예상치 못한 강한 부하가 걸려서 순간적으로 파워가 떨어지는 문제가 있네요~!

예를들어 짧은 다운힐후 짧은 업힐을 바로하는 경우 순간적으로 저항이 약해졌다가 강한 저항이 걸려 움찔하며 멈칫하게 됩니다.

익숙해지면 순간적으로 힘을 더 써서 무난하게 넘어갈듯 싶긴 합니다.

즈위프트 설정중에 저항 강도를 조절하는 부분이 있으니 설정 변경을 통해서도 더 부드러운 주행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다운힐시 -5% 경사도까지 구현이 가능한 로라 이기에 페달링을 멈춰도 알아서 잘 굴러가는게 신기 합니다~!

물론 기록과 다른 유저와의 경쟁을 위해서 다운힐에서도 열심히 밟아야 하기에(즈위프트는 병림픽이 진리인 게임~!!) 실제론 페달링을 멈추고 마음 편히 쉬지는 못하기에 크게 와닿는 기능은 아닌것 같습니다.

실제 밖에서 타는거랑 비슷한 느낌을 느끼고 싶다면 경쟁 심리를 놓고 마음 편히 탄다면 유용하게 쓰일것 같습니다 ^^

전 파워탭을 사용하고 있어서 네오 스마트나 와후 키커와 같이 휠셋이 아닌 스프라켓 직결 방식의 로라에선 파워미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ㅜㅜ

비쿨의 경우 휠셋을 사용하는 타이어 로라라 파워가 10% 정도 높게 나온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오 스마트의 경우 직접 비교할 방법은 없지만 즈위프트에서 동일 코스로 한시간 정도 꾸준히 타와서 데이터를 비교해볼 수 있는데 네오 스마트의 파워 데이터가 기존에 사용하던 파워탭과 유사한걸 알 수 있었습니다.

자세하게 비교해보진 않았지만 파워탭과 5% 이내로 비슷한것 같습니다.

데이터 비교를 비롯해 자세한 내용들은 다음 리뷰글에서 다룰 예정 입니다 ^^

http://icycling.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54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 남겨 주세요~!!

기존 로라들과는 많이 다른 독특한 디자인 입니다.

뭔가 많은 스펙들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문제의 락링~ㅜㅜ

저항 조절기인데 즈위프트에선 경사도에 따라 자동으로 저항이 변하기에 필요 없습니다.

PC와 연동하기 위한 스마트 업그레이드 킷인데 역시 없어서 즈위프트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앞바퀴 받침대는 기존에 사용하던걸 계속 쓰려고 구경만하고 다시 박스에 넣었습니다.

드디어 박스에서 빠져나온 네오 스마트~!
아주 묵직해서 여자분들은 옮기기 쉽지 않을것 같습니다.

바닥에 철썩 붙었는데 이렇게하면 안되는거죠~! ㅎㅎ

실제론 이렇게 살짝 떠야 합니다 ^^

이렇게 파란색이 보일때까지 거치대를 세워서 고정해야 합니다.

고정부가 빨간색이면 큰일나요~!!

잉? 이거 누가 분해 했었나요??
똥꼬 부분에 전선이 빠져 나왔어요 ㄷㄷ
아래에 전원 연결잭이 보이네요 ^^

시마노와 캄파 모두 호환 가능한 바디 입니다.

열심히 끼우고 있어요~!
이때까지는 락링 문제를 생각 못하고 룰루랄라 끼우고 있었습니다 ㅋㅋㅋ

문제의 락링~!
시마노 유저라 왼쪽의 시마노 락링 공구만 있지 우측의 캄파 락링 공구가 없습니다 ㅡㅡ

손으로 대충 끼우고 사진만 찍었어요 ㅎㅎㅎ


정식 수입사인 웰튠에서 네오 스마트를 한달간 대여받아 작성하는 사용기 입니다~!
신고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박봉송 2015.12.09 16: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럼 시마노 스프라켓을 사용하는 유저는 네오 구입시 시마노 스프라켓하고 전용 락 공구를 구입해서 조여야 하는건가요 ??

  2. BlogIcon 이지훈 2015.12.09 18: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럽다잉 나도 써보고 시퍼 ㅋㅋㅋㅋ 스마트 로라 라뉘 대단하다 ㅋㅋㅋ

    • Favicon of http://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15.12.09 18:5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이건 넘 고가 모델이라 탁스 보텍스 모델이 현재 구입하기 제일 좋은 스마트 로라일거야~ㅎㅎ 아까보니 중고로 49만원 올라온거 검색 되더라~ㅋㅋ

  3. BlogIcon 밥크리 2015.12.12 01: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탁스 제품과 와후키커 둘중 고민중인데 두가지를 비교 하는 리뷰계획은 없으신가요?

  4. 이상원 2015.12.16 02: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얼마 전 탁스 네오 구입해서 사용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시마노 11단 스프라켓 구입해서 캄파 락링 체결해서 사용 중인데요
    뒤쪽 기아 젤 작은쪽에서 1단에서 2단 안 넘어가고 끼릭끼릭 하네요 한단 더 변속해야 2단 걸치고 3단으로 넘어갑니다 di2

    미세조정 해봐도 별 소용 없습니다 . 그러니까 1단은 안 쓴다고 생각하고 타면 별 문제 없다지만 그래도 뭔가 찜찜 ㅠ ㅠ 여튼 3단 부터 휠쪽 마지막까지는 잘 넘어갑니다만.........혹시 스프라켓 장착 전 스페이스 링 둘중 하나를 삽입후 스프라켓을 장착해야하는건지 답답한 마음에 문의드립니다!!

    PS: 일단 로라 질감은 로라 중 갑인듯 합니다!! 오르막이나 내리막 구현또한 느낌이 좋더군요 ~~
    단점은 스프라켓 락킹 공구 구하기도 힘든 캄파 공구로(시마노 쓰시는 분들은 완전 탁스 전용으로 구입 하는겁니다!!) 또한 락킹 공구만 있음 제대로 잠구기 힘들어서
    스프라켓에 거는 체인 락킹 공구까지 구입해야 합니다

    • Favicon of http://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15.12.21 00: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
      답장이 늦어서 죄송 합니다.
      시마노 11단의 경우 스페이서 없이 조립하는게 맞습니다.
      9, 10단 사용시에만 스페이서가 들어 갑니다.
      네오스마트 스프라켓 설치 메뉴얼을 올려 놓을테니 참고 하세요 ^^

  5. 이준성 2016.07.25 12: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네오 스마트 쓴지 3일째 정도되었는데,
    11단 시마노 장착해서 잘 쓰고있는데 타다보니 패달을 돌릴때마다 쇠소리가 주기적으로 들리더라구요.(딱딱딱딱 이런 소리가 들리는데) 이게 제품 특성인지 어떤지 잘몰라서...이런 경험은 없으신가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