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에 브라이튼에서 외장형 거치대가(Bryton's Front View mount) 나온다는 소식이 올라 왔었는데 드디어 정식으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브라이튼 정품 마운트 + 라이더60

브라이튼 정품 마운트 + 라이더60


저의 경우 엣지 800 외장 배터리를 끼우기 위해 저렴한(만원 이하였던것 같은데?) 리졸브 마운트를 사용하고 있어 외장형 거치대를 선호하지 않는 편이지만 많은 분들이 외장형 거치대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가민의 경우 워낙 유명하여 저렴한 2만원대의 스램부터 가민 정품, 케이엣지, 바플라이등 4-5만원대까지 다양하여 입맛에 맞게 고를 수 있습니다만 브라이튼의 경우는 이번에 출시한 브라이튼 정품 거치대가 유일 합니다.

브라인튼과 가민의 마운트가 비슷한 모양이기에 가민 마운트를 DIY 하여 브라이튼 라이더를 거치할 수 있긴 합니다~! ^^

브라이튼 정품 거치대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무게 : 39g
재질 : 알루미늄?(정확히는 모름)
가격 : 6만원
사이즈 : 오버 사이즈(31.8mm) 전용 


페북에 올렸더니 많은 분들이 디자인에 대해 혹평을 하시더군요~!


공돌이적인 디자인이라고 평가인데 전 공돌이라 그런가 괜찮은데 왜들 이러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브라이튼 로고와 글자는 좀 작아졌으면 좋을것 같긴 합니다 ^^;;;

솔직히 디자인보단 생각보다 높은 가격이 제일 문제인것 같습니다.

가민이야 2만원대부터 5만원대까지 다양하니 주머니 사정에 맞게 구입하면 되지만 브라이튼은 정품 거치대뿐이라 선택의 폭이 좁잖아요~!


설치시 문제점은 저의 경우 일반 사이즈 핸들바라 오버 사이즈용 마운트를 설치하기 위해 고무를 덧댄후 설치를 하였다라는 점입니다.

브라이튼만의 문제인가 싶어 찾아보니 가민쪽도 오버 사이즈용이더군요.

대세는 오버 사이즈란 말인가 ㅜㅜ

라이트나 후미등을 구입하면 많이 딸려오는 것들이고 없으면 폐튜브라도 잘라서 맞추면 되지만 귀찮다라는 최대 단점 이겠죠 ㅡㅡ


어쨌든 밤에 찍은 사진이라 이쁘지는 않지만 라이더21, 라이더30, 라이더40을 장착한 사진을 첨부 합니다.

거치대 이므로 사진으로 때우고 소개글은 끝~!!!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치 2013.08.23 23: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출시전에 마침 전화해서 ts스포츠 측과 통화 후 가격을 들었는데 얼척없더군요..
    거의 똑같은 제품으로 가민용으로도 나오는데 3.5만원인데
    브라이튼의 가격을 듣고 헉소리가 나오더라구요.
    고작 길이 조절되는 기능 밖에 없고 cnc 가공 뿐인데 6만원은 확실히 너무 쌥니다..
    적당한 가격은 3.5만원 그 이상은 주고 구입하기가 꺼려지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