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 근무하고 퇴근후 오후에 2시간 정도 로라를 탈까 했는데 강일이가 청하 형님처럼 제주도 일주나 해보라길래 그럴까? 싶어서 제주도 일주 라이딩 파일을 검색해서 비쿨 사이트에 코스로 등록 했습니다.


청하 형님은 180km 정도 였다는데 내가 찾은건 234km 짜리 였네요? ㅡㅡ


거의 평지로 이루어진 코스를 시뮬레이션 로라로 타는거니까 대충 시간당 40km로 계산해보면 6시간 정도 걸리겠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타다보니 쉬는 시간을 고려 안했네요 ㅋㅋㅋ)


그동안 고정 로라론 3시간이 최대 였는데 2배라니?



하다 안되면 그만두면 되는거니까 별 생각없이 도전 합니다 ㅋㅋㅋ


3시간은 템포 강도를 유지하며 무정차로 타고 5분정도 쉬면서 화장실 다녀오고 냉장고를 습격하고 옵니다.


고정 로라 3시간 타면 힘든것보다 배고파요 ㄷㄷㄷ


3시간 지난후부턴 거의 1시간마다 5분 정도 쉬었습니다.

체력도 떨어지고 엉덩이 아프니까요~ㅜㅜ


3시간 30분정도(120km 정도?) 넘어가면서부터 템포 강도를 유지할 체력은 안되고 엔듀런스 강도로 변합니다 ㅋㅋ


40km 정도 남기고 20여분 정도 쉬면서 와이프가 타준 밀크티에 시루떡을 먹었어요~!!


마지막까지 꾸역꾸역 타다보니 휴식 포함 7시간 30분 정도만에 완주~!!

(휴식 시간은 계산해보니 35분 정도인듯~!)


타고나니 팔뚝도 아프고 허리도 아프고 종아리도 아프고 엉덩이도 아프고~!!!!!!!!!


한번 해봤으니 이제 고정 로라는 2시간 이내로만 타야겠습니다 ㅋㅋㅋㅋㅋ



20여분 쉬고 탈때 10여분정도 파워와 케이던스가 0으로 기록되어 TSS가 10정도 빠졌네요~! ㅡㅡ

10정도 보정하면 TSS가 385~!!

고정 로라에서 TSS가 400 가까이 나오다니 다시 도전하는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ㅋㅋ

일주일 훈련량을 하루에 탔으니 3-4일은 푹 쉬어야겠네요 ㄷㄷ





한번쯤은 해볼만 하지만 역시 고정로라는 최대 2시간 정도가 적당한것 같아요~!!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jeju 2015.10.10 07:5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단하시네요 .. 보기좋습니다 .
    혹시 실제로 제주오시게 되면 한번 들리시죠 ..
    제주 김녕컴퓨터 정재윤 .. 라이딩 경력 12년 . 실력은 초보 .. 일주일에 한번 타는 정도 입니다 .
    010-4154-5757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