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더310이 출시된지 10여개월만에 브라이튼 라이더530(Bryton Rider530)이 새로 출시 되었습니다.



1년도 안지났는데 신제품이라니 예상보다 빠른 출시인것 같습니다.


신모델 출시는 반갑지만 브라이튼의 경우 신규 모델이 출시되면 기존 모델은 거의 손을 놓는 경향이 있어 1년도 안된 라이더100/310 모델이 홀대받지 않을까하는 걱정이 앞섭니다.


브라이튼의 운영 방식을 제가 뭐라 한다고 해봐야 바뀔것도 없지만 소비자들이 원하는게 뭔지 파악하고 그에 대한 대응을 하며 운영했음 좋겠습니다.


현재 라이더100/310 사용자들의 가장 큰 바램은 "브라이튼 APP을 이용한 스트라바 직접 연동" 1가지인데 언제쯤 가능하게 해줄까요?

- 현재로선 7월쯤 신규 앱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업데이트되면 스트라바 직접 연동이 가능할듯??

- 기존 앱은 지난 4월쯤 업데이트 한다고 했었는데 소식이 없었지만요~!


투덜 거림은 이쯤하고 다시 신모델인 라이더530에 집중 하겠습니다 ^^



이전 모델인 라이더100/310은 저렴한 가격을 특징으로 손꼽을 수 있었는데 이번 라이더530은 와이파이 연결을 통한 스트라바 직접 연동이 가장 큰 특징이라 생각 됩니다.


아마도 라이더100/310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스마트폰으로의 데이터 전송은 속도가 느려 장시간 라이딩후 커진 용량의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한계가 있었기에 변경된게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시대의 흐름인 와이파이 연동을 통한 데이터 동기화를 무시할 수 없었기도 하겠죠 ^^


참고로 모델별 데이터 동기화 방법을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더530 - 와이파이 + 브라이튼 APP을 통한 데이터 동기화

라이더100/310 - 블루투스 + 브라이튼 APP 을 통한 데이터 동기화

라이더60 -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테더링을 이용한 브라이튼 사이트에 직접 업로드(APP 방식 아님)



라이더530의 경우 기존 브라이튼 APP이 아닌 신규 브라이튼 APP을 사용하여 데이터 동기화가 이루어지며 기존 계정이 아닌 신규로 가입해야만 이용이 가능한걸보면 기존 서버와는 완전히 분리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7월쯤 기존 앱은 운영 종료후 신규 앱으로 바뀌면서 서버도 같이 바꿔버리는것 같습니다.



라이더530을 가장 먼저 보고 눈에 띈건 이전 모델인 라이더310 보다는 확실히 커진 사이즈 였습니다.


라이더60과 비교하면 가로는 비슷하고 세로는 1cm 정도 작은 정도이고 가민 엣지 800과 거의 동일한 사이즈 입니다.


라이더60보다 세로는 작아 졌지만 한화면에 표시 가능한 데이터가 60보다 2개 더 많은 12개로 늘어 났습니다.


한 화면에 표시 가능한 데이터 수 

엣지800 - 8개

엣지1000 - 10개

라이더310 - 8개

라이더60 - 10개

라이더530 - 12개


두번째론 박스 디자인의 경우 기존에 고수하던 브라이튼 고유의 색인 연두색을 벗어 버리고 흰색 계열로 변경된게 눈에 띕니다.


세번째론 라이더530의 본체 디자인이 브라이튼의 케릭터와 유사하게 변경되어 나름 귀엽게 느껴진다라는 점입니다.



버튼은 모두 5개로 사용상에 불편함은 전혀 없습니다.

(라이더310은 버튼이 3개라 살짝 불편한감이 있었습니다)


자세한 기능 리뷰는 다음에 하도록 하고(저도 아직 많이 안써봐서 자세히는 몰라요~~) 이번은 간단히 사진만 보여주는 정도로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


기존 모델에서 많이 보이던 연두색이 사라져서 좀 낯선 느낌도 듭니다.

라이더310은 67 Functions라고 표시되었었는데 늘어난 5개가 뭘까요? ^^

30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과 WLAN, 스트라바 자동 업로드, 로그 따라가기 정도가 눈에 띕니다.

박스안에 요렇게 들어 있어요 ^^ 프론트 마운트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동안 사라졌던 로그따라가기 기능이 다시 돌아 왔네요 ^^

프론트 마운트가 포함되어 있어서 그런지 일반 마운트가 1개만 들어 있네요. 프론트 마운트 고정을 위한 육각렌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간단한 한글 설명서~!!

프론트 마운트에 빈틈없이 잘 고정됩니다.

4개만 표시되어 있는 기본 화면은 숫자가 크게 보여서 좋습니다. 데이터 많이 표시하고 싶어도 글씨가 작아져서 라이딩중에 안보입니다 ㅜㅜ


퇴근후엔 이제 돌지난 아들이랑 놀아줘야해서 전처럼 시간을 내기는 어렵지만 틈나는대로 테스트를 진행하며 사용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 주세요~~~~~~~~!!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최균식 2016.06.14 14: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gpx따라가기에서 화면이 어느정도까지 확대되는지 궁금하네요...
    아센850 사용중인데, 50m 표시?까지 확대가 되어서 싱글이나, 임도에서 유용합니다...

    rider530도 그정도만 확대되면 좋겠네요...^^

  2. Favicon of http://syrinx11.tistory.com BlogIcon 지호다 2016.07.04 2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오기님 브라이튼 소개글 보고 310을 구입했는데, 이번 포스팅 보고 또 구미가 당기네요. 좋은 글 잘 봤습니다 :)

  3. 삼천포 2017.03.23 14: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한가지 궁금한 것이 있습니다..
    브라이튼 530경우 스트라바의 실시간 세그먼트 기능이 가능한지요?? 가능하다면 어떻게 하는건지 알고 싶어용~^^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