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4번째에서 잠깐 언급했던 RIDER30/35의 설정메뉴에서 한글과 영어로 선택시 나타나는 메뉴에 대한 설명 입니다.
 

RIDER30/35 한글과 영어 설정시 화면

RIDER30/35 한글과 영어 설정시 화면


이전 리뷰에서 언급했지만 RIDER30/35는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한글 역시 기본적으로 지원을 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엣지 500만 한글판이 있는것과 비교하면 큰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RIDER30/35의 메뉴는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한글 메뉴중 "신)" 이라고 표시된건 가장 최근 업데이트된 펌웨어 버전을 사용시 나타나는 한글 메뉴명이고 "구)"라고 표시된건 업데이트 이전의 한글 메뉴명 입니다.

RIDER30/35 영어와 한글 메뉴의 차이

RIDER30/35 영어와 한글 메뉴의 차이


위와같이 어색한 한글 번역이 조금씩 다듬어지고 있습니다.

메뉴외에 화면에 보여주는 데이터필드 역시 한글과 영어를 지원하며 다음과 같이 한글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한글과 영어 데이터 필드명

한글과 영어 데이터 필드명


파워가 전력으로 번역되거나 Time to Point, Time to Peak등 여전히 한글로 번역된 부분이 어색하긴 하지만 대부분은 잘 번역되어 있습니다.

9/14번 - 목적지까지 남은 거리/시간
10/15번 - 다음 포인트까지 남은 거리/시간
11/16번 - 정상(최대고도)까지 남은 거리/시간


위와 같이 풀어쓰면 쉬운데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는 최대 5자 이내의 단어로 표현하는건 쉽지 않네요 ^^;;

한글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들은 그냥 영어 그대로 표현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Power는 그냥 파워로 표기하는게 더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


곧 트레이닝쪽을 더 강화하는 방향으로 업데이트가 진행된다고 하는데 요즘 로라를 열심히 타고 있는 입장에서 많은 기대가 됩니다.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빨리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 2011.12.14 08: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옷 ..파워까지 표시 되고,

    한눈에 알아보기도 쉽고 ...아이고 지름신 발자욱 소리가 들림니다 ^^;;

    • Favicon of http://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11.12.14 0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성능은 가민이랑 비슷하고
      가격은 가민 엣지 500보다 저렴하다는게 장점인것 같아요 ^^

      파워 표시도 되는데 파워 미터가 없어서...ㅠ.ㅠ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mvelo BlogIcon windy 2011.12.21 16: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정말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쉽지 않은 리뷰인데 이렇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여 많은 분들이 얻어갈 수 있는건 행운인것 같습니다.
    하시는 일에 늘 빛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3. boki 2012.07.27 16: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가민800도 부탁드려도 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