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쿨(BKOOL) 시뮬레이션 로라를 타면서 동기 부여를 위해 "14-15 ROLLER FONDO in KOREA"란 리그를 열었습니다.


이번주부터 2월말까지 총 5개 스테이지로 2주 간격으로 1스테이지씩 진행하게 됩니다.


코스는 자덕들이 많이 이용하는 남산-북악 코스, 유명산 업힐, 분원리 1바퀴, 강남300CC, 호명산 입니다 ^^


30~35km 정도의 거리라 짧으면 1시간 이내, 길면 1시간 30분 정도에 완주가 가능하여 실내에서 로라를 타기에 큰 무리는 없는 코스로 선정 하였습니다.


1스테이지는 남산-북악 코스~!!


비쿨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을 실행후 아래와 같이 리그 메뉴를 선택하면 현재 진행중인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코스는 남산 업힐후 북악 업힐 왕복이라 크게 업힐이 3개~!!!


그래도 아래와 같이 평지로 워밍업과 쿨다운을 만들어둔 세심한 배려를 엿볼 수 있습니다 ㅋㅋㅋㅋ

(쿨다운 하려고 만들어준 평지는 실제로 해보니 젖산역치로 달리게 되는 구간이라 실패 ㄷㄷㄷ)



전 어제에 이어 오늘 1스테이지인 남산-북악 코스에 도전 했는데 어제보다 기록 갱신을 하기 위해 열심히 달렸더니 3분 40초 단축~!!



현재 저 이외에 김기환님이 등록중~!

한분은 중간에 끊겼는지 완주 기록이 아니라 미등록~~~~~ㅜㅜ


제가 그룹 관리자가 그룹원이 리그에 등록된 스테이지를 완주하게 되면 데이터를 검토해서 문제가 없는 경우 승인 버튼을 눌러 정상적으로 데이터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비쿨 로라의 경우 시뮬레이션이 가능하니 제 기록을 경쟁 상대로 하여 달리게되니 더 열심히 달리게 되네요 ㄷㄷㄷ


덕분에 어제 기록 깨려고 침흘리며 달렸더니 IF가 0.988~!!!


어제 남산-북악 기록~! IF 0.837어제 남산-북악 기록~! IF 0.837


오늘 남산-북악 기록~! IF 0.988오늘 남산-북악 기록~! IF 0.988

나 자신을 상대하려니 설렁설렁 탄다는게 쉽지 않습니다 ㅡㅡ


비쿨에서 제공하는 봇(가상 라이더)는 강도있게 탈때는 약해서 쓸모가 없는듯 싶어요 ㅋㅋ

(제 능력보다 1단계 좋은 애들까지만 선택 가능해서 강도있게 타면 다 제 뒤에 있음 ㅡㅡ)


그래도 샤방하게 탈때는 같이 잘 놀아 줍니다~!!


비쿨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여 하셔서 같이 즐기면서 운동해요 ^^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