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들어 자주 찾게되는 올포스트(OLPOST, http://olpost.com/)에서 올포스트에서 활동할 칼럼리스트를 추천하는 이벤트가 있어 올포스트 소개와 함께 평소 운동에 대해서 궁금한 점들을 쉽게 풀어서 포스팅을 하시는 강추할 칼럼리스트인 "흰소를타고"님을(블로그 주소http://cansurvive.co.kr/) 소개하기 위한 포스팅 입니다.


올포스트 칼럼리스트 추천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 하세요~!

올포스트 칼럼리스트 추천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 하세요~!




1. 올포스트(OLPOST)를 아십니까?

1. 올포스트와의 만남
 
올포스트와의 첫 만남은 지난 4월 22일 GMAIL에 들어온 한통의 메일 이었습니다.

올포스트와의 첫 만남~!

올포스트와의 첫 만남~!


'이건 또 왠 스펨 메일이야~!!' 하는 생각에 삭제를 하려다가 블로거란 단어에 이끌려 클릭해서 확인을 했습니다.

다음과 같은 글을 소개하면서 한번 읽어봐달라는 말에 잠깐 시간을 내어 읽어보니 "오~ 괜찮은 생각인데~!" 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다양한 분야별 전문 블로거가 모여 한곳에 자신들의 글 전문을 송고하는거야. 함께 블로그 기반 종합 미디어를 만들어 가는거지. 세상에서 가장 큰 팀블로그랄까?  블로거는 자신의 블로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컨텐츠를 Multiuse 하는거니 전문 송고에 대한 거부감이 크지는 않을 것 같아. 물론 합리적인 보상이 전제 된다면.
생각대로 다양한 블로거들이 한곳에 모여 더 큰 미디어 파워를 가지게 되면 개인별로 블로그에 광고를 유치하거나 Adsense를 다는 것보다 훨씬 좋은 조건에 광고영업이 가능할꺼야. 이렇게 수익을 창출하고 그 중 70%를 블로거들에게 돌려주자. 수익 배분 기준은 우선은 조회수로 하고.. 운영하면서 더 좋은 방법을 찾아보면 되겠다.


취지가 마음에 들어 "사전 등록"을 하였고 몇일이 지난후 올포스트 컨텐츠 매니저님의 "합격~!(??)"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실행한 블로그 사전등록 이벤트를 통해 1000여분이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길 희망하셨는데요이중 상오기님 외 150이 칼럼니스트로 
최종 선정되어 이 사실을 알려드리고자 메일 드렸습니다.


또한, 올포스트에서 준비한 트위터 이벤트에 참가 하였는데 운이 좋았는지 어느날 갑자기 회사로 택배 하나가 날아오는 경험을 하게 되었습니다.

올포스트 트위터 이벤트~!

올포스트 트위터 이벤트~!



사실 이때까지만해도 "올포스트의 정체가 뭐냐~?! 설래발 치다 사라지는 곳 아냐~?"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5월 중순 지금의 올포스트 사이트가 공개된 후에야 믿음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다음뷰나 올블로그, 레뷰등의 메타 사이트보다 올포스트(OLPOST) 사이트를 자주 찾고 있습니다~!


2. 올포스트를 자주 찾는 이유는?

그럼 제가 올포스트를 자주 찾는 이유는 무엇 일까요?

1.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속에 한번 필터링된 글을 읽을 수 있다~!

솔직히 다음뷰나 올블로그등의 큰 메타 사이트엔 올포스트보다 좋은 글들이 많습니다.

올라오는 글들이 많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많은양의 좋은 정보와 양질의 글을 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는 곧 넘쳐나는 정보의 홍수속에서 좋은 글을 찾는건 모래속에서 바늘찾기와 같다라는 단점이 됩니다.

하루종일 인터넷을 하면서 많은 시간을 들이면 좋은 글을 찾아가며 읽을 수 있지만 직장인이란 현실속에서 하루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결국 베스트나 순위권에 있는 글들을 읽게되는 선택을 하게 됩니다 ㅠ.ㅠ

수백페이지의 리스트를 하나 하나 넘겨가며 관심가는 글을 찾을만한 시간적인 여유가 없습니다~!

이와달리 현재 올포스트의 경우엔 각 분야별로 검증된(신청했다고 아무나 무작위로 뽑지는 않았겠죠?? ^^) 150명(지금은 몇명인지 모르겠지만...)의 블로거를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메이저에 해당하는 메타 사이트완 다르게 여유를 갖고 살펴볼 수 있습니다.

올포스트도 규모가 커질수록 점점 많은 글들이 등록되겠지만 아직까지는 숨통이 트여 있습니다~!


2. 수익을 위해선 칼럼리스트로 등록만 하면 된다~!

수익을 위한 사이트는 여러곳이 있지만 대부분 일정 시간 이상의 투자를 해야만 합니다.

1번의 이유와 같이 제 블로그에 포스팅할 여유도 많지 않은 상황에서 수익을 목표로 많은 투자를 하지 못합니다.

투자한 만큼 수익으로 돌아오는 법이지만 현실에선 그리 많은 여유가 있지 않습니다.

하루 24시간은 정해져있고 블로그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은 하루에 많아야 1시간~!!

틈나는대로 포스팅하고 이웃 블로거님들의 글도 읽고 댓글이라도 하나 남기는데 사용하기에도 턱없이 부족한 시간 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수익만을 위한게 아니기 때문에 별도로 투자할 여력이 되지 않습니다.
(수익에 관심이 없는건 아닙니다 ㅠ.ㅠ)

이런 상황에서 별다른 노력없이 블로그에 포스팅을 발행하는 것만으로 큰 수익은 아니더라도 과자값 정도의 소소한 수익이 있다는 것은 그저 감사할 따름 입니다.

약 한달간의 수익~! 13,256원

약 한달간의 수익~! 13,256원


한달에 만삼천원이란 수익이라 다른 분들은 가볍게 보일지 모르지만 파워 블로거도 아니고 마이너한 블로거인 저로선 이 정도도 감사한 수익 입니다~!


많이 알려진 레뷰에도 가입되어 있지만 바빠서 신경을 쓰지 못했더니 3월 중순이후 수익은 0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3월 이후 수익이 없다~!! ^^;

3월 이후 수익이 없다~!! ^^;


3월 10일 이후 3월 27일, 그리고 이 포스팅을 쓰면서 오랫만에 레뷰에 접속했다가 글을 등록해서 오늘 날짜로 39원의 수익이 하나 생겼 습니다 ^^;

레뷰도 수익 사이트로 괜찮은 곳이지만 레뷰에 로그인해서 발행한 글을 수작업으로 등록을 해야만 레뷰에 등록이 되기 때문에 저처럼 작은 여유조차 없는 블로거에겐 많은 불편함이 따릅니다.

물론 수익을 위해서라면 그 작은 노력이라도 투자해야 하지만 여러번 말했듯이 저처럼 "그럴 여유가 없는 블로거"인 경우엔 이게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올포스트의 경우엔 블로그에서 글을 발행하면 자동으로 올포스트에도 등록이 되기 때문에 운영하는 블로그에만 신경을 쓰면 소소한 금액이라도 수익이 발생한다~! 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도 마찬가지이죠~!! 하루 1달러 이하라도 좋다~! ㅠ.ㅠ)

저와 같이 수익이 없는 블로거라면 별다른 노력 없이도(물론 자기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에는 충실해서 양질의 포스팅을 해야함~!!) 올포스트를 이용하시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됩니다~!!


올포스트의 수익 구조~!

올포스트의 수익 구조~!


복잡한건 모르겠고 위와 같이 조회율에 따라 수익금이 발생하므로 누군가 내 글을 올포스트에서 읽으면 나에게 수익이 발생 합니다.

앞으로도 올포스트의 비중을 높여서 저와 같은 처지의 블로거들의 글을 읽어 작은 금액이라도 수익이 나도록 할 생각 입니다 ^^


올포스트에 대한 소개는 이 정도면 충분하니 이 포스팅의 목적인 흰소님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2. 올포스트(OLPOST) 추천 칼럼 리스트 : 흰소를타고님~!!

흰소를타고님"운동"에 관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흰소를타고님 소개

1. 블로그 주소 
http://cansurvive.co.kr/
2. 블로그 사용 설명서http://cansurvive.co.kr/255
3. 흰소를타고님의 프로필
흰소를타고님의 프로필~!

흰소를타고님의 프로필~!



제 블로그의 제목이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와 같이 현재 제가 유일하게 하고 있는 운동은 자전거 입니다.

저의 경우 자전거를 그냥 타는게 아니고 "조금이라도 더 잘 타고 싶다~!"란 생각을 갖고 있고 나름 트레이닝 목적으로 자전거를 타고 있습니다.

그래서 심박계와 케이던스등을 사용하여 자주는 아니지만 시간이 날때마다 운동 데이터를 남기면서 자전거를 타거나 실내에서 로라를 탑니다.
(자주 타고 싶지만 일주일에 한번도 겨우타는 현실...ㅠ.ㅠ)



체계적인 훈련 방법등 운동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에 관심이 많아 알게된 흰소를타고님을 통해서 평소에 궁금했던 점들을 알아가고 있습니다.

흰소를타고님이 운동에 관련된 주제로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여러가지 정보들을 알기 쉽게 설명을 하시기 때문 입니다.

운동과 관련된 양질의 포스팅~!!

운동과 관련된 양질의 포스팅~!!


제가 관심있어하는 심박수 관련 글은 33개~!

제가 관심있어하는 심박수 관련 글은 33개~!


위와 같이 운동에 관련된 전반적인 내용을 두루두루 알려 주시기 때문에 구글 리더에 RSS를 등록하여 새 글이 올라오면 바로 방문하여 꼼꼼하게 읽어보고 있습니다.

공돌이라 운동과는 거리가 멀기도 하지만 제 전문분야가 아니라 어렵고 낯설게 느껴지지만 흰소님의 글을 읽다보면 "아~ 이런거구나" 하는 정보들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늘 좋은 정보를 담고있는 양질의 포스팅을 하고 계셔서 블로그를 운영한지 많이 되시진 않았지만(첫글이 09년 3월로 나옴) 하루 방문자수가 만명이 넘고 현재 누적 방문자수가 250만명을 넘어서신 파워 블로거 이십니다.
(전 03년부터 블로거를 운영했는데 현재 하루 1000~1500정도, 누적 방문자수 70만을 조금 넘고 있는 마이너한 블로거임~!)


앞으로도 좋은 글을 많이 올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올포스트 칼럼리스트 추천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 하세요~!

올포스트 칼럼리스트 추천 릴레이 이벤트에 참여 하세요~!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신고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10.06.18 22:4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10.06.18 22: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감사 합니다 ^^
      마이너한 블로거도 수익이 발생할 수 있으면 좋을텐데 대부분 트래픽=수익 이라 쉽지 않겠죠 ^^;;
      좋은 주말 보내세요~!

  2. Favicon of http://blueyedeer.tistory.com BlogIcon 작은눈v 2010.06.19 00: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어느새 트랙백을 걸고 가셨어요? 훗훗~
    저도 트랙백을 달고 가렵니다.
    이벤트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리고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아참 소나기 조심하시구요~(우산 필!!!)

  3. 2010.06.19 02: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4. Favicon of http://cansurvive.co.kr BlogIcon 흰소를타고 2010.06.19 09:2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

    전에 올포스트 들어본적이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몰랐습니다 ㅎ
    그런데 정말 좋은 곳이네요 ^^

    다시한번 정말 감사드립니다 ^^ (__)

    • Favicon of http://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10.06.19 09: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흰소님 정도의 컨텐츠면 좋은 수익원이 되리라 생각 합니다.
      제 블로그 주제와 달리 대중적이고 많이 궁금해하는 주제니까요~^^
      글도 잘 쓰시고~ㅎㅎ

      맛난거 사주세요 ^^

  5. Favicon of http://storyblog.co.kr BlogIcon 인쇄쟁이 2010.06.19 16: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트랙백 걸어주셨길래 맞트랙백 걸고 추천이란 추천은 다 누르고 갑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6. Favicon of http://kkuldanji.tistory.com BlogIcon 마음의꿀단지 2010.06.20 16: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에 올포스트 가입할 까 말까 하다가 ...글 소질도 별로구 해서 포기했었는데요..^^
    포스팅 잘 하시는 파워 블로거님들에겐 좋은 올 포스트인거 같습니다

    • Favicon of http://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10.06.20 2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늘 느끼는 것이지만 수익과 관련이 있으려면 일단 사람들이 쉽게 흥미를 느낄만한 주제여야 하는것 같습니다.
      연예쪽이랄까요? ㅎㅎ
      저처럼 GPS 같은 주제로 올리면 관심있는 극히 소수의 사람들만 보기 때문에 수익은 거의 없더라구요 ^^;;

  7. Favicon of http://nowmc.tistory.com/ BlogIcon 계룡산도인 2010.06.21 1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상오기님 말씀처럼 연예나 연애 관련 글이면 사람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것 같더군요.

    며칠전 솔로생활하고 있는 저의 신세(?)에 대한 글을 올렸는데,
    다음뷰 조회수가 7천 정도가 되더군요.

    블로그 방문자도 2~3천명 정도 되었구요..

  8. Favicon of http://cmos00.tistory.com BlogIcon 차가운바다 2010.06.22 11: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안녕하세요. 올포스트의 '차가운바다' 입니다.
    좋은 글 잘 읽고 갑니다.
    앞으로도 올포스트에 지원사격 팍!팍! 날려주실꺼죠?^^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