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센코리아의 신제품인 GPS755 모델이 홈페이지에 등록이 되었네요


이전 제품인 GPS751의 경우 11.5만원 이었는데 GPS755의 가격은 15.9만원으로 많이 올랐다고 해야 할까요?

일반 사용자들에겐 고급형 무선 속도계의 가격대로 일단 저렴하다고 말하기는 힘든 가격인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가민 포어러너 301과 Edge 305를 사용하고 있는 입장에선 국내 제품중 755와 비교할만한 모델이 없기 때문에 가격에 대해선 선뜩 말하기기 쉽지 않습니다.

그나마 제일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모델은 가민 포어러너 시리즈인데 가장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201의 경우 나온지 너무 오래된 모델이고 시리얼로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서 비교하기 애매하고 301의 경우엔 301의 가격이 더 높지만 심박계 기능이 있기 때문에 직접적인 비교는 힘든것 같습니다.

정리하면 기존 GPS 사용자의 입장에선 그렇게 비싸다란 생각은 들지 않지만 처음으로 GPS를 구입할 분들에겐 좀 부담스러운 가격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단 유선 속도계의 가격대완 넘사벽의 수준이고 고급형 무선 속도계의 가격이기 때문이죠 ^^

아센코리아 GPS755

아센코리아 GPS755


GPS 751의 경우 사용 시간은 22시간, 26만 포인트 저장 이었으니 사용 시간은 6시간이 늘고 포인트 저장은 6만 포인트가 줄었습니다.

크기 역시 GPS751이 73*53*21mm 였으니 전체적으로 약간 커졌습니다.

스펙상 가장 큰 차이점은 "관심위치 찾아가기 기능"으로 간단한 네비게이션 기능이 추가된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간단한 네비게이션이란 흔히 알고 있는 네비게이션처럼 경로를 검색해 길안내를 하는게 아닌 찾아갈 지점의 좌표를 입력하여 남은 거리와 방향을 보여주어 스스로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의미 합니다.

화면 설명을 보니 가민 포어러너 301의 네비게이션 기능과 같은걸로 보입니다.

GPS755 버튼 설명

GPS755 버튼 설명


화면 설명을 보니 기존 제품인 751과 많이 바뀌었습니다.

아날로그 형태로 속도를 보여주는것과 칼로리 소모량, 이산화탄소를 얼마나 줄였는지 수치로 표현, 위치찾기등이 추가되어 751에 비해 보여주는 정보량이 많아졌습니다.

GPS755 화면 설명

GPS755 화면 설명


아래의 이미지가 751의 화면인데 8개의 페이지로 구성된것에 비해 755는 16개의 페이지로 2배의 증가를 보입니다.

다양한 정보를 보여주는 만큼 원하는 정보를 보기위해 화면 전환이 많이 필요하다는 단점이 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자세한건 실제 제품에서 메뉴 구성이 어떻게 되어 있는가에 따라 달라지겠죠 ^^

GPS751 화면 설명

GPS751 화면 설명


결과적으로 기존 제품에 비해 기능이 향상된 모델 입니다.

기능이 좋아진만큼 가격 역시 높아졌지만 국내 제품중에선 가장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것 같습니다.

심박계와 케이던스(RPM) 기능만 추가된다면 더 바랄게 없을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750 모델이후 751 부터 블루투스 기능이 사라졌는데 755 역시 별다른 언급이 없는걸 보니 블루투스 기능은 없는것 같습니다.

아센에 문의했더니 "Stand Alone 휴대형 GPS 수신기 & 데이터 로거 입니다" 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 사실 가민 포어러너나 Edge 시리즈등 아웃도어용 GPS는 대부분 역시 Stand Alone형이죠 ^^

블루투스 기능이 있다면 PDA나 노트북등에 연결하여 활용할 수 있으니 사용자에게 더욱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원본 글http://sangogi.com/2656856



신고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comicman.kr BlogIcon 동원君 2009.10.01 21: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흠...가민것을 쓰기 전에 좋은 대안이 될 수 있겠네요..

    가격대도 GPS전용 수신기에 비해 만족스럽구요.

    • Favicon of http://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09.10.01 2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국내 제품중엔 딱히 대체할만한 모델이 없는것 같습니다.
      결국 가민 시리즈와 비교를 해야 하는데 정식 수입이 안되어 해외 오더를 해야하고 a/s 등을 고려 했을때 아센코리아쪽 모델이 더 좋을것 같습니다.
      가민에 비하면 가격도 저렴한 편이구요~
      다만 속도계 대신 사볼까 싶은 분들에겐 가격대가 높아보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

  2. Favicon of http://woomzip.tistory.com BlogIcon 광현™ 2009.10.02 01: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이 모델.. 괜찮은 것 같습니다. 하악...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고, 기능도 이 정도면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우선은 헬멧부터 사야해서.. ㅠㅠ

  3. 2009.10.11 14: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09.10.11 21:1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755의 경우 gps 데이터를 기록하는 장치이기 때문에 해외라고해서 문제될건 없다고 생각 됩니다.
      자세한건 아센코리아에 문의를 해보세요 ^^
      구글맵 활용이라면 라이딩후 이동 경로를 그리는것외엔 없다고 생각 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