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박만 이용하면 인터넷 속도가 56k 모뎀 속도로 떨어져서 불편했는데 찾아보니 해결하는 팁이 있군요.
원본 : http://kr.blog.yahoo.com/bestjcw/192
클럽박스를 사용하시고 다운로드 클라이언트를 실행시켜 놓으면 마일리지가 쌓입니다. 하지만 마일리지를 괜히 주는 것이 아닙니다.
이유는 클럽박스는 자료를 다운 받을 때 클럽박스쪽 서버에서 100% 받는 것이 아닙니다. 즉, 일반 프루나 같은 p2p 다른 유저의 컴퓨터에서도 같은 자료가 있으면 가져오는 방식입니다.
클럽박스에서 한 번 다운로드를 받고 난 후에 어김없이 실행되는 fscagent.exe 라는 프로세스가 다운을 받은 후에도 지속적으로 동작하면서 자신의 하드에 있는 자료를 요청하는 사람에게 보내는 것입니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업로드를 하게 되므로 클럽박스의 속도가 퀵이라 하더라도 급격하게 떨어지는 것입니다.
클럽박스 다운로드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고 계시면 이상하게 인터넷 속도가 느려지는 이유도 마찬가지입니다.
다운로드를 끝낸 다음에도 계속 업로드하는 게 이상해서 살펴보니 접속요청하는 신호가 계속 들어오더군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해 보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 넷리미터(Net Limiter)를 사용하여 fscagent.exe 의 업로드 속도를 1K 로 제한해 버린다.
* 이 방법은 어느정도 컴퓨터의 지식이 있으신 분들에게만 권해드립니다. 잘못하면 모든 인터넷 속도가 급격하게 느려지게 됩니다.
두 번째 : C:\windows\system32 폴더에 들어가시면 fscflist.ini 파일이 있습니다.
열어보시면 지금까지 자신이 다운 받은 파일들의 목록이 적혀있습니다. 이 목록을 전부 지워버리고 저장합니다.
그리고 파일의 속성을 읽기전용으로 바꾸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파일 정보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파일을 보내지 않게 됩니다.
제가 권해드리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클럽박스 퀵 다운 속도의 향상 뿐만 아니라 클럽박스 사용중에 일어나는 급격한 인터넷 속도 저하를 막으실 수 있습니다
윈도98/me 쓰시는분은 C:\WINDOWS\SYSTEM
간편하게 2번째 방법이 효과적 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