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임서버는 문제가 생기기 전에는 따로 살펴볼 이유가 없어서 티스토리에 2차 도메인을 등록할때만 보고 지금까지 한번도 본적이 없었습니다.

자체 서버를 운영할때야 가끔 살펴보긴 하지만 티스토리로 이전한 이후론 기술적인 내용엔 전혀 신경을 쓸일이 없습니다 ^^;

그런데 RSS로 구독하고 있는 Drchoi님 블로그를 보니 무료 네임서버로 사용하고 있는 DNSever의 네임서버에 변경이 있었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동일하게 적용되던 1, 2차 네임서버가 사용자별로 각각 다른 1~5차 네임서버로 늘어났고 기존의 네임서버는 내년 5월까지만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 로그인을 하면 왼쪽 하단에 자신의 네임 서버가 표시됨

도메인을 등록한 업체별로 다르겠지만 제가 사용하고 있는 닷네임코리아에선 5차까지 직접 등록이 가능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존의 네임서버를 그냥 놔두면 내년 5월이후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해당 네임서버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새로운 네임서버로 변경하시기 바랍니다 ^^

p.s 도메인도 200여일 이상 남아있었는데 도메인 업체에 로그인한김에 3년 연장함 ^^;;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2009.10.08 2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Favicon of https://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09.10.08 23: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티스토리에선 네임서버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네임서버는 사용자가 직접 해결하는 문제 입니다.
      대부분 http://kr.dnsever.com 를 많이 사용 합니다.
      IP는 211.172.252.15 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