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를 사용하면서 신호가 튀어 고도나 심박수등에 엉뚱한 데이터가 입력이 되는 경우 이를 수정하는 방법 입니다.

로그북 프로그램인 Sporttracks를 이용하여 수정이 가능하며 Edit acivity > Data Tracks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


다른 프로그램도 있을것 같은데 사용해보질 않아서 모르 겠네요 ^^

설명을 위해 심박수의 데이터를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Data Tracks를 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제가 사용중인 포어러너 301은 심박 측정이 가능하지만 종종 아래와 같이 나올 수 없는 데이터가 입력 됩니다.


최대 심박수가 240?

심박은 무선 신호로 데이터를 수신하기 때문에 무언가의 간섭을 받아 신호가 튀어 버린거죠 ㅡㅡ

빨간점을 선택해서 하나씩 삭제를 할 수도 있지만 너무 노가다 작업이고 확실하게 잘못된 데이터만 지우려면 3번째 아이콘을 선택하여 지정된 범위를 벗어나는 데이터를 삭제하면 됩니다.


저의 최대 심박수는 192~196 정도로 200은 넘지 않습니다.

그래서 200 이상은 잘못된 데이터 이므로 삭제를 하고 20 이하는 기본값으로 있던건게 그냥 두었습니다.

금메달 리스트인 황영조 선수조차 안정시 심박수는 40 정도로 알려져 있는데 일반인이 20이 나오는 경우는 없겠죠 ^^

수정할 데이터에 따라서 적당한 범위를 지정하고 OK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잘못된 데이터가 모두 삭제가 됩니다.


이외에 ST에 유용한 플러그인이 있는데(제가 사용중인 플러그인은 제일 첫번째 이미지에 다 나와 있습니다) 플러그인 소개는 다음 기회에 하겠습니다 ^^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