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정보/블로그 활용하기

투자할 가치가 있는 개인 도메인의 장점 3가지~!

by 상오기™ 2009. 5. 12.
DSC_0035

블로거 여러분~!

네이버나 티스토리, 텍스트큐브등에서 사용하는 2차 도메인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다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개인 도메인을 사용해 보세요~!

매년 도메인 유지비가 들지만(1~2만원 정도) 조금만 아끼면 도메인 유지비는 마련할 수 있습니다.

에드센스나 기타 광고를 이용하면 1년에 1~2만원은 충분히 모을 수 있으므로 사실상 큰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여담이지만 제 블로그에 에드센스가 달려 있는게 도메인 유지비라도 벌기 위해서 입니다 ^^

블로그를 운영하는게 재미 있다면 자신만의 도메인 주소에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 합니다.


개인 도메인의 장점

   1. 나만의 블로그란 개성 표현~!
 

제 블로그의 주소는 닉네임과 같이 상오기 입니다 ^^

닉네임 : "상오기

블로그 주소 : "http://sangogi.com"
- 산고기(San Go Gi)가 아니라 상오기(Sang O Gi)라는 의미 입니다 ^^

블로그 제목 :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도메인 주소는 "http://sangogi.tistory.com" 입니다.

sangogi.com vs sangogi.tistory.com

어떤 주소가 제 블로그와 더 잘 어울리나요? ^^


저처럼 닉네임과 관련한 도메인도 좋고 블로그 주제에 맞는 도메인도 좋습니다.

예) 블로거팁 : http://bloggertip.com/

자신이 사용하는 닉네임이나 블로그 제목, 주제와 관련된 도메인으로 정하는게 기억하기에도 좋고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닷컴 같은 경우엔 이미 많은 도메인이 등록이 되어 원하는 도메인으로 등록하기 쉽지 않지만 잘 찾아보고 생각해보면 자기만의 도메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2. 문어발식 확장~!
 

티스토리나 네이버등에서 제공하는 2차 도메인과 같이 자신이 소유한 도메인 주소를 이용하여 2차 도메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주제로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면 자신만의 2차 도메인으로 더욱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3개의 도메인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1번째는 제가 운영하는 GPS On이란 로그 공유 사이트, 2번째는 동갑내기 커뮤니티, 3번째는 지금 보고 계시는 블로그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도메인인 sangogi.com 은 아래와 같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http://sangogi.com => 현재 이 블로그의(티스토리) 주소
http://blog.sangogi.com => 네이버 블로그 주소
http://gps.sangogi.com => GPS On의 2차 도메인 주소

모두 저와 관련된 곳이기 때문에 sangogi.com으로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

gpson.kr 도메인은 아래와 같이 활용하고 있습니다.

http://gpson.kr => "GPS On" - GPS 로그 공유 사이트
http://blog.gpson.kr => GPS On의 블로그용 도메인, 현재 텍스트큐브로 연결함

사진과 관련된 블로그나 사이트를 따로 운영하고 있다면 아래와 같이 만들 수 있습니다.

http://gallery.sangogi.com
(둘 다 서버 호스팅을 이용할때에 실제로 사용하던 2차 도메인 주소 였음)

저를 아시는 분이라면 도메인 주소 만으로 제가 운영하는 사진과 관련된 곳임을 알 수 있습니다 ^^


   3. 블로그 이사(이전)시의 불편함 해소  ~!
 


네이버나 티스토리등에서 제공하는 2차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른 서비스로 블로그 이전시 많은 "서류 작업"을 해야만 합니다.

각종 검색 사이트 및 메타 사이트에 주소가 변경되었다는걸 알려야하기 때문 입니다.

다음뷰(블로거뉴스)의 경우 기존 데이터는 삭제하고 새로 만들어야 하는등 단점이 있습니다.

즉, 블로그 내용은 그대로 옮길 수 있지만 외부 환경은 새로 시작해야 합니다.
(새로 개설하는 것보단 수월하긴하죠~)

하지만 자기만의 도메인을 사용한다면 이러한 서류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기존의 블로그를 포장후 새로운 곳에 이삿짐을 풀기만 하면 됩니다 ^^



무료로 사용 가능한 도메인은 없나?

꼭 돈을 쓰지 않더라도 자기만의 도메인을 사용하는게 가능 합니다.

무료로 도메인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여러 서비스가 많지만 DNSEver에서 제공하는 서브 도메인을 추천 합니다.


무료 네임 서버로 유명한 곳이라 믿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제공하는 블로그 관련 도메인은 여러개가 있습니다.

blogist.net
blogner.com
blogner.net
totoblog.com
totoblog.net
gogoblog.net

개인적으로 네이버등의 2차 도메인 주소보다는 이런 도메인을 사용한 2차 도메인이 더 낫다고 생각 합니다 ^^

http://blog.naver.com/sangogi78 vs http://sangogi.blogner.com


자기만의 블로그 주소, 갖고 싶지 않으세요? ^^

조금만 투자하면 됩니다~!!




추가


위에서 설명했던 문어발식 확장의 도메인을 실제로 블로그에 연결 하였습니다 ^^

앞으로 사진은 위의 사진 관련 블로그에 올린후 복사해서 넣는 형식으로 사용할 생각 입니다.

위의 포스팅은 photo.sangogi.com 에 사진을 업로드후 복사해서 포스팅에 넣었습니다.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