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의 정보/블로그 활용하기

블로그 속도가 느린데 어디가 느린지 모르시나요?

어느날 문득 블로그 속도가 느려졌다는 생각이 드신다면 시간을 내서 한번 체크를 해보는게 좋습니다.

구글 크롬을 이용하면서 제 블로그에 접속할때 느리다란 생각을 안하고 있었는데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최근들어 더 느려졌다라고 하셔서(ㅠ.ㅠ) 속도 체크를 해봤습니다.

속도 체크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의 경우 2가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1. 파이어폭스의 플러그인
YSlow
YSlow

파폭의 플러그인중 YSlow을 이용하면 블로그를 분석하여 사용된 태그나 자바스크립트, CSS, 이미지등을 분석하여 어디에서 로딩이 오래 걸리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OctaGate SiteTimer

YSlow와 유사한 기능으로 블로그를 분석하여 로딩 시간을 체크하여 줍니다.

OctaGate SiteTimer에서의 속도 측정

OctaGate SiteTimer에서의 속도 측정


위의 결과를 긁어다 엑셀에 넣은후 시간순으로 정렬한 결과를 보면 테터데스크와 포스팅을 위해 첨부한 이미지를 읽어들이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는걸 알 수 있습니다.

로딩 속도 분석 결과

로딩 속도 분석 결과


이미지중 제일 오래 걸린건 21.1초 입니다 ^^;

티스토리 서버가 느려진건가요??



테터데스크를 없앨수는 없고 그렇다고 포스팅을 올릴때 이미지를 안쓸수도 없어 차선책으로 활용도가 떨어지는 플러그인과 위젯등을 제거 하였습니다.

또한 본문 하단에 삽입했던 다음뷰 인기글과 최근글도 삭제를 하였습니다.
(다음뷰는 아이프레임으로 불러오는거라 로딩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이렇게 블로그 다이어트를 하였는데 결과는?

속도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지 댓글로 남겨 주세요~!! ^_____^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