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PS/휴대용 GPS 소개 및 리뷰

[BRYTON RIDER 50] 국내 정식 출시 무산

자구대나 해외 오더를 통해 RIDER50을 구입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현재 판매되는 RIDER50은 한국 지도를 사용할 수 없는 제품이므로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관심있게 지켜보던 BRYTON RIDER50의 국내 출시가 무산되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전합니다.



RIDER50의 경우 OSM 지도를 제공하고 있는데 OSM 지도의 특성상(사용자들이 만들어가는 지도임) 국내 지도 수준이 좋지는 않습니다.

구글지도를 지원한다라고하여 기다리고 있었는데 BRYTON사와 국내 수입사간의 커뮤니케이션 문제가 있었는지 실제 적용되었다는걸 확인해보니 구글 지도를 지원한다는게 기록한 로그를 인터넷에서 확인할때 지원되는 것이었습니다 ^^;


결국 국내 수입사에선 출시 준비를 다 해둔 상황에서 사후 지원을 약속하기 힘들어 국내 정식 출시를 보류 하였다고 합니다.


정식 출시를 위해 50여개를 준비해둔 상황이라(현재 해외에서는 정식으로 출시되어 판매중) 직접 판매는 홀딩된 상태이고 공동 구매 형식으로만 판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A/S등의 사후 지원은 안되지만(가민 엣지처럼 사용자가 대만 본사로 직접 보내야 함) 정식으로 출시된 제품이기 때문에 펌웨어나 지도 업데이트등의 문제는 없다고 합니다.

가격은 약 25만원 정도이고 구성품은 "본체, 전원어댑터, 플러그, USB케이블, 자전거마운트, 2G 마이크로 SD, 운영CD, 매뉴얼" 이며 제일 중요한 케이던스, 심박계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

RIDER50 구성품

RIDER50 구성품



가격이 올라가더라도 트레이닝 장비인만큼 케이던스&속도계 센서와 심박계가 포함이 되면 좋을텐데란 생각에 많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되어 사후 지원이 되고 센서를 쉽게 구입할 수 있다면 가격적인 메리트로 인해 추천 드릴 수 있을었을텐데 많이 아쉽습니다~~~~~~~^^;;


관심이 있으신분은 댓글 남겨 주시면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