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되어 녹슨 자전거 보단 새 자전거의 도난 위험이 더 큽니다.

물론 재미삼아 가리지 않고 훔쳐서 타다가 버리는 X들도 있지만 대부분 이쁘고 새 자전거 일수록 혹~ 하는 마음에 훔치게 됩니다.

자전로 출퇴근시 지하철 역에 자전거를 보관하기 위해 일부러 헌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 봤지만 새 자전거를 일부러 헌 자전거로 위장하는 사람은 보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외국에선 자전거 도난 방지를 위해 녹 스티커를 이용하여 녹슨 자전거로 만드는 사람이 있습니다.

일반인들은 "미쳤나? 그럴거면 새 자전거를 뭐하러 사~!"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전거 도난의 위험을 잘 알기에 "애혀~ 이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새 자전거에 녹 스티커를 붙이는 심정을 이해하는가?

새 자전거에 녹 스티커를 붙이는 심정을 이해하는가?


여러분들은 딸 아이가 자전거를 도난 당한후 새 자전거를 구입하면서 녹 스티커를 붙이는 심정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자전거를 위장해주는 녹 스티커

자전거를 위장해주는 녹 스티커


이 스티커를 붙이면 아래와 같이 새 자전거가 녹슨 오래된 자전거로 변하게 됩니다 ㅠ.ㅠ





여기에 사용된 녹 스티커의 판매 사이트 입니다.


녹 스티커

녹 스티커

[이미지 출처] Anti-theft device


도전해 보실분 계신가요? ^^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Favicon of https://iconiron.tistory.com BlogIcon 레오 ™ 2009.06.26 13: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네녀석 이야기를 해볼까요 ~

    80년대 먹거리가 그럭저럭 촌동네에서 하릴없이 돌아다니는 똥개를 잡아다
    저수지에서 삶아 먹고 신고당해서 전과 2범 된 녀석이 있읍니다

    자전거도둑으로도 전과자가 된다면 못하겠죠 ..

    • Favicon of https://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09.06.26 16: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주인없은 똥개 였다면 신고할 사람이 없었을텐데
      누군가의 누렁이라 불리던 주인있는 개였나보네요 ^^;

      자전거 도둑에 대해서 관대한 편이라 그런지 더욱 심하지 않나 싶습니다.

      애들은 그냥 장난으로 훔쳤다라고들 하던데 크게 혼내야 합니다~!!

  3. Favicon of http://blog.daum.net/jjy85 BlogIcon JJY 2009.06.26 13: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컥 우리 사촌형 얼마전에 잊어버렸는데
    상오기님!!! 이거 진작 포스팅 해주시지 ㅠㅠㅠㅠㅠㅠㅠㅠㅠ

    • Favicon of https://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09.06.26 16: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타까운일이...
      자전거는 항상 눈앞에 둬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은 다들 영악해서 저런거에 속지 않을것 같아요~ㅋㅋ

  4. Favicon of http://jongamk.tistory.com BlogIcon 핑구야 날자 2009.06.26 18: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이디어 Good 우리아이도 금방 가게 갔다 나왔는데 누가 가지고 갔더라구요,,ㅜㅜ

  5. Favicon of http://um0119.tistory.com BlogIcon Design_N 2009.06.26 18: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좀 씁쓸한 아이디어네요...^^
    저렇게까지 해야 도난을 예방할 수 있다니~ㅠ

  6. Favicon of http://www.kimchi39.com BlogIcon 김치군 2009.06.27 00: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센스있는데요...

    그런데, 내 자전거에 저런걸 붙이고 다닐 생각하니.. 기분이 좋지많은 않을거 같아요..

    아무리 도난방지지만

  7. Favicon of https://bookple.com BlogIcon 아디오스(adios) 2009.06.27 01: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 제 자전거는 너무 오래되어서 이미 녹슬고 벗겨진곳이 많아서... 그냥 두고 있습니다.
    나중 칠을 해 줄 까 싶기도 하구요.. 그래서인지... 훔쳐가지 않을거란 생각하며 안심하고 있습니다.

    가끔 언놈이 술취해서 발로 차고가서 타이어가 살짝 휘는 경우도 있지만 TT

  8. Favicon of https://toyvillage.net BlogIcon 라이너스™ 2009.06.27 10:3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호곡... 이런것도 있네요..^^;
    근데 왠지 일부러 헌거 느낌이라니.ㅠㅠ
    도둑없는 사회가 얼른 왔으면^^;
    주말 즐겁게보내세요^^

  9. Favicon of http://ariel2.tistory.com BlogIcon 엘고 2009.06.27 23: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모양새는 헌느낌이지만 많이부치면 효능은 있겠는데요
    오늘더 더웠던거같아요~~시원한주말되세요^^

  10. Favicon of http://shinlucky.tistory.com BlogIcon shinlucky 2009.06.28 10: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기발한데요~ ㅎ
    차도 자전거도 빈티지스타일로 ㅋ

  11. Favicon of http://lalawin.tistory.com BlogIcon 라라윈 2009.06.29 11:1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저렇게까지 해야하나 싶으면서도.....
    저렇게 할 정도로 도난의 위험이 크기에 어쩔 수 없겠구나 싶어 이해도 되네요...ㅠㅠ
    언제쯤 집의 문을 활짝 열어놓아도 불안하지 않고, 길에 물건을 떨어트려도 주어가지 않는다는
    좋은 사회가 될런지....ㅠㅠ

  12. Favicon of http://ccoma.tistory.com BlogIcon Kay~ 2009.06.30 12:0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 정말 신기하다고 해야할지..
    재미 있다고 해야 할지....
    새로운 사실이네요!
    저도 자전거를 많이 잊어 버렸고 지금도 사고 싶지만..
    도난때문에 사지를 못하고 있는데 도난방지 스티커 하나 사볼까요? ㅎㅎ

    • Favicon of https://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09.07.01 00: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래도 너무 많이 붙이지는 마세요~~~~
      우리나라에선 효과가 있을지 의문 스럽습니다.
      다들 잔머리를 잘 굴리는데 저런게 통할까 싶거든요~ㅋㅋ

  13. Favicon of http://flypo.tistory.com BlogIcon 날아라뽀 2009.06.30 14: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우와 완전 신기해요. 녹슨 스티커라.ㅋ
    듣도 보도 못한것^^

  14. Favicon of http://piaarang.com BlogIcon 피아랑 2009.06.30 17: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예전에 블로그 하기전에 본거네요.^^ 정말 퀄리티가 좋죠.^^

    • Favicon of https://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09.07.01 00: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퀄리티는 좋아 보이는데 막상 제 자전거에 붙이라고 하면 고개를 절래절래 흔들것 같습니다~!

      그냥 어디든지 들고 갈꺼에요~!! ㅋㅋ

  15. Favicon of http://tirun.tistory.com/ BlogIcon 티런 2009.07.01 14: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캬오~...
    이것이 진정 발상의전환.
    녹스티커라.... 참 머리들 좋습니다^^

    • Favicon of https://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09.07.01 23: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도난 방지에 효과가 있을지 의문 스럽긴 하지만
      효과가 있더라도 왠지 넘 씁씁해져요~
      새 자전거의 의미가 없어지는것 같아서요~~ㅠ.ㅠ

  16. Favicon of http://diner.tistory.com BlogIcon TOMMY LEE 2009.07.02 14:5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도난방지 효과는 없을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나름 심리적인 안정에는 일조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ㅠ.ㅠ..

    • Favicon of https://sangogi.com BlogIcon 상오기™ 2009.07.02 18: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심리적인 안정이라....
      그냥 저런거 안붙여도 마음놓고 주차해둘 수 있는 환경이 오면 심리적인 안정을 따로 찾지 않아도 될텐데 아쉽습니다 ^^

  17. Favicon of http://giga771.tistory.com BlogIcon sky~ 2009.07.02 15: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굳 아이디어 인데요 ㅋㅋㅋ

  18. Favicon of https://ideakeyword.tistory.com BlogIcon Mr.번뜩맨 2009.07.02 21: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기서 이걸 보니 굉장히 반갑네요..^^더욱 상세하게 리뷰해줘서 잘 보았습니다.

  19. Favicon of https://krang.tistory.com BlogIcon Krang 2009.07.02 22: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ㅎㅎㅎ멋진 아이디어네요.
    감쪽같습니다.

  20. Favicon of https://kundohwaji.tistory.com BlogIcon 큰도화지 2009.09.07 23:4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이거 쩌는 듯. 진짜같네요.

  21. ㅋㅋㅋ 2010.05.31 21: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검색해보다 웃겨서 댓글답니다
    확실히 맞아요
    제 자전거 구입당시에는 꽤 비싸게 주고산건데
    지금 완전 폐차직전으로 집밖에 놔두고 있거든요. 근데 누가 건들생각을 안하네요
    프레임만 띠어가도 돈이 될텐데 역시 심리란게 희한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