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제 : 자전거 보험, 출시는 언제? 나오긴 나오는거니?
삼성화재만 지난달 자전거 보험이 판매가 되었고 나머지 4개사의 보험은 7월초라고 발표를 하고선 7월 중순을 넘어가는 지금까지 아무런 소식이 없습니다.
자전거 보험 출시 일정
자전거보험에 대해선 아무런 생각이 없었는데 정부에서 밀어붙이는 바람에 만들어 보겠다라고 했는데 막상 판매 하려니 남는게 없어 쉽지 않은가 봅니다.
출처 : 자전거보험, 안 팔아도 그만?
실제로 반쪽자리 녹색 자전거 보험이라고 포스팅한 것처럼 삼성화재에서 출시한 자전거 보험의 판매 실적은 현재 바닥을 보이고 있습니다.
자전거 사고로 다쳤을때 보상을 받는것도 중요하지만 자전거 도난이나 파손등에 대한 보상 역시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현재 자전거를 타고 있는 사람들에게 큰 매력을 주지 못하고 있기 때문 입니다.
자전거 도난에 대해선 좋은 방법이 없지만 자전거 파손에 대한 부분은 보험 가입자가 사고로 상해와 함께 자전거가 파손이 된 경우에 보상을 해준다면 지금보단 인기가 있을것이라고 봅니다.
일정 기간 이상의 치료를 필요로 하고(지자체 자전거 보험의 경우 4주 이상의 진단서가 필요함) 자신의 자전거가 맞다는 증명(자전거 등록제가 된다면 증명이 되겠지만 이런건 없으니 커뮤니티에 사고 이전에 자전거 등록을 한 경우라던지)을 조건으로 건다면 사기쳐서 보험금 받아내는건 어느정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말뿐이고 급조되어 왠지 다른 의도로 만들어진게 아닌가 싶어지는 자전거 보험을 보면 뿌레땅뿌르국이 생각 납니다.
이 모든걸 누굴 위해서?
국민!
누구?
국민!
누구?
국민!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 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