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날 실패했던 워크아웃을 수정하여(이번에도 한군데 수정을 잘못하긴 했지만 ㅠ.ㅠ) 재도전을 하였습니다.


파워탭 + BRYTON RIDER30 데이터

파워탭 + BRYTON RIDER30 데이터



FTP 90% 정도에서 20분 2세트를 시도 하려고 했는데 1세트에서 RPM을 105rpm 정도로 평소보다 높게 잡아서인지 10분 유지후 종료~!!

10분 회복후 2세트에선 10분간은 60rpm 정도, 나머지 10분간은 로드 타면서 익숙해진 85rpm 정도로 달렸더니 20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같은 파워에서 rpm이 낮으니 심박수도 많이 낮아지는군요 ㅎㅎ


로드 타면서부턴 100rpm 정도를 넘어서면 적응이 안되어서 그런지 힘이 빠지는듯한 느낌이랄까요? ㅠ.ㅠ

MTB라 미스탈땐 100rpm이 편안한 rpm 이었는데 로드 타면선 85rpm 정도가 편안한것 같습니다 ^^


후반부 인터벌도 하려다가 10분간 회복하다보니 몸이 너무 식어서(베란다에서 타는거라 날씨가 추운날은 몸이 식어서 감기 걸리기 좋음 ㅠ.ㅠ) 그대로 쿨다운하고 그냥 종료~!!!

TSS는 75.5, IF는 0.77을 기록~!


FTP를 220으로 올려서 그런지 기록되는 TSS보단 약간 몸에 부담이 가는것 같은데 시간이 좀 지나면 괜찮아지겠죠 ^^

올 겨울은 열심히 달려야죠~!!!!

이 글은 '상오기 : 자전거 여행과 GPS~!' 의 "상오기™ (sangogi@gmail.com)" 이 작성 하였습니다.
"상업적 이용 금지, 원본 출처(링크 포함) 및 저작자 표시, 내용 변경 금지"의 조건으로 자유롭게 사용하실 수 있으며 저작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 안내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상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구글에서 관련 정보를 찾아 보세요 ^^


댓글을 달아 주세요